현재 위치
  1. 게시판
  2. LIGHTING TIP

LIGHTING TIP

다양한 라이팅 워크를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야외에서 근사한 웨딩 촬영하기 ― 전주웨딩 신영수 스냅
HKTools&Rental (ip:14.52.216.67) 평점 0점   작성일 2020-08-07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589

안녕하세요! 웨딩 본식스냅과 웨딩 리허설 촬영 전문 신영수 스튜디오입니다. 저희 스튜디오는 로케이션 촬영이 주를 이루기에, 이미 프로포토 B1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프로포토 B10과 투과 Umbrella M 그리고 신제품 Connect를 이용하여 웨딩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애용하는 촬영 장소인 이곳은 나무들이 빼곡하지 않은 작은 뒷산입니다. 배경은 아름답지만 무성하지 못한 나무들 사이로 들어오는 빛이 상당히 지저분하게 표현되는 환경이죠. 따라서 조명이 필수인 곳입니다.

인물에 일정하지 않고 지저분한 빛이 비치는 것을 없애기 위해, 투과 Umbrella M을 이용하여 얼굴에 떨어지는 빛과 그림자를 상쇄시켜 전체적으로 소프트하게 표현하였습니다.

바다에서의 일몰 촬영 또한 날씨와 해무 등 여러 가지 행운을 필요로 하는, 결코 촬영하기 쉽지 않은 장소인데요. 설사 일몰 시간을 잘 맞춘다고 하여도 해무, 미세먼지, 구름 때문에 일몰을 볼 수 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프로포토 B10과 함께라면 실제 환경보다 더 멋진 일몰의 색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촬영도 실제로는 일몰을 거의 볼 수 없는 날이었지만, 역광 상황에서 노출을 낮추고 인물에 빛을 집중시켜 드라마틱 하고 컬러감 있는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B10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크기무게입니다.

불과 몇 kg 차이로 조명 스탠드의 무게와 사이즈 무게추 그리고 조명 스태프의 필요 유무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프로포토 B10은 70-200mm 렌즈보다도 더 작은 사이즈여서 카메라 가방의 렌즈 한 칸 만을 차지합니다. 카메라 가방과 조명 가방 총 2개를 들고 이동하느냐, 가방 1개 만을 가지고 이동하느냐의 차이라고 말씀드리면 작가님들께서도 쉽게 공감하실 것 같네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이 어려우면 손이 잘 안 가는 게 사실이니까요.

이러한 장점들이 촬영 시 작가뿐 아니라 신랑신부님의 컨디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몇 배로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만들어 주는 덕분에, 산과 바다에서 로케이션 촬영을 주로 하는 저희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이외, 프로포토 B10의 단점은 아직까진 발견하지 못했고, 오히려 매 촬영 때마다 프로포토 B10에 대한 신뢰와 확신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신제품 Connect는 아이폰과 연동이 되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드래그만으로도 정확하고 빠른 광량 조절과 지속광의 색온도 조절 등이 가능하여, 조명을 많이 다루어 보지 않은 초보자들도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버튼이 없기에 오작동이 없는 것 또한 마음에 들었고 크기도 매우 작아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모든 상황을 100퍼센트 완벽하게 컨트롤하기 힘든 웨딩 스냅 촬영의 특징을 보았을 때, 프로포토의 제품들은 본연의 충실한 라이트닝 기능은 물론이고 추가적으로 편의성까지 집중하여 사용자를 배려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신제품 출시를 고대하게 만드는 브랜드임에 틀림없습니다!

인스타그램 @shinyoungsoo_snap

홈페이지 www.shinyoungsoo.com






[ 사용 장비 ]

Profoto B10

Connect for Sony

OCF Softbox 2octa

Umbrella Deep Trans M

첨부파일 main_25.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