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LIGHTING TIP

LIGHTING TIP

다양한 라이팅 워크를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프로구단 스포츠 선수들의 역동적인 프로필 촬영
HKTools&Rental (ip:14.52.216.67) 평점 0점   작성일 2020-08-07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259

안녕하세요. 저는 20여 년간 스포츠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이남영이라고 합니다. 1997년에 상명대 사진학과를 졸업 후 줄곧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을 포함한 축구단, 배구단, 농구단 등 국내 프로구단의 의뢰를 받아 선수들의 프로필과 경기 사진을 주로 촬영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의 프로필 촬영

모든 프로구단은 시즌 오픈 전 새로 구성한 선수단의 전체 프로필 촬영을 진행합니다. 각 구단의 상황과 스케쥴에 따라 30-60명 정도로 구성된 선수단을 단 시간 내에 다양한 포즈와 임팩트 있는 사진을 촬영해야 하므로 상당한 집중력이 요구되는 작업입니다.

촬영장의 조명 환경은 변화무쌍합니다. 각 구단의 스케쥴에 따라 촬영장이 결정되므로 모든 촬영 현장은 도착해봐야 비로소 알 수 있죠. 또한 촬영 시간대도 제각각으로 이 또한 촬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Profoto D2를 사용하지 않은 이미지(좌)와 사용한 이미지(우)

그래서 장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안정감 있고,

강력한 파워와 균일한 광량을 제어할 수 있는 조명이 필요했습니다.


 

 

 

기본 프로필과 액션 프로필 촬영을 동시에 진행하였는데, 특히 액션 프로필 촬영 시 Profoto D2의 시그니처 기능인 프리즈 모드와 고속동조(HSS) 기능으로 원하는 컷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토토 D2는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액션 프로필 촬영 시 프리즈 모드 촬영은 기존 조명 장비로는 시도하기 힘들었던 과감한 액션 촬영을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

촬영을 진행한 저 뿐만 아니라 힘들게 촬영에 임했던 선수들 모두 결과물에 만족했습니다.

첨부파일 main_24.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